상세 컨텐츠

본문 제목

대전치과 신중하게 선택하는 것이 중요

카테고리 없음

by 삶의건강을위해 2020. 12. 7. 14:15

본문

대전치과 신중하게 선택하는 것이 중요

 

지금껏 살면서 신경도 써야 되는 부분이 많다고 생각했었어요. 책도 읽어 지식과 교양을 쌓아 자신의 발전시키는 것도 중요하고 본인 일도 문제없이 잘하고 하지만 더 중요한 건 건강이 아닐까 싶은데요. 요즘 코로나로 인해 가기도 두렵고 관리나 소독은 철저한 지 많이 들고 궁금해 했었어요.

 

제가 교정했던 대전치과 항상 코로나 감염을 위해 12가지 수칙을 지키고 있었는데요. 그중에는 전직원 마스크 착용과 직원 및 환자는 체온 측정 의무화를 시행하고 있었어요. 또한 항상 원내에 손소독제를 비치하며 주기적인 진료 체어 및 원내 소독을 하고 있고 예약자 사전관리나 내 원시 문진표 작성도 필수로 하고 있었어요.

 

마스크를 놓고 왔을 경우 마스크도 따로 비치해 놓으셔서 걱정 안 하셔도 될 것 같았는데요. 또한 많은 사람들이 생각지 못한 건강 중 하나가 치아건강이었었어요. 치아는 작은 부분이라 소홀하게 생각하실 경우도 많지만 꾸준한 관리를 하지 않는다면 엄청 고생을 할 수 있어 매우 관리가 필요한 부분일 수 있었는데요.

 

치아 같은 경우 삐뚤빼뚤한 상태로 그대로 방치한다면 충치나 잇몸질환이 생기기 쉽고 저작력이 떨어지며 음식물 씹기가 어려워질 수 있었어요. 특히 부정교합이나 돌출된 입 때문에 식사나 발음의 기능저하로 외모상 콤플렉스로 자신감도 저하되며 돌출된 앞니의 경우 가벼운 외상에도 치아가 쉽게 손상되기 마련이었어요.

 

이런 부분을 치아교정으로 콤플렉스 해결하여 밝은 성격과 자신 있는 대인관계를 가지게 될 수 있었는데요. 그래서 저도 교정을 하게 된 이유 중 가장 큰 이유가 충치와 잇몸질환이 쉽게 생겨서 하게 되었어요. 치아가 삐뚤빼뚤한 경우 말고 또 교정치료가 필요한 대상이 더 있는대요.

 

이가 다물어지지 않고 앞니 사이가 뜨는 경우, 치아로 인해 입이 돌출되어 보이는 경우, 덧니 등으로 치아배열이 고르지 못한 경우 등이 있었어요. 만약 적절한 관리가 이루어지지 않아 문제가 생겨서 무시하고 넘어가게 될 경우 초기에는 치석, 치태로 시작되어 점차 큰 질병으로 번지게 될 수 있다고 했었는데요.

 

치료하지 않고 방치하게 되는 경우 치아가 해야 하는 중요한 일들에도 문제가 생기고 치료를 하기 위해서는 비용과 시간이 많이 들게 되며 심신의 부담과 본인에 게스트레스로 이어질 수도 있을 것 같았어요. 치아의 경우 다른 신체기관들처럼 휴식을 취하거나 무리하지 않고 시간이 지난다 해서 나아진다고 절대 생각하시면 안 될 것 같았어요.

 

대전치과는 치아의 경우는 반드시 치료를 하셔야 한다고 권해주셨었어요. 하지만 자신 스스로는 초기에는 이상이 생겼는지 확인을 할 수가 없었는데요. 그렇다면 정기적으로 검진을 받고 적절한 검사를 받아야만 내부에 생긴 치아에 문제를 파악할 수 있었어요.

 

초기에 알게 되어 비용이나 여러 가지 심적 요인으로 치료를 미루게 된다면 향후 더 큰 문제가 발생할 수 있고 비용이나 시간이 더 배로 들 수 있어 적절한 시기에 개선하는 것이 좋다고 했었어요. 하지만 서두른다고 해서 좋은 것도 아니었었어요. 기간이 더 길어지거나 이로 인해서 잇몸이 약해지고 건강상으로 이상이 생길 수 있고 비용도 늘어날 수 있어서 신중하게 선택해야 된다고 했었어요.

 

대전치과에서는 이러한 점을 고려해서 교정치료방법이나 사후관리 등 철저하게 진행해 주신다고 하셨어요. 여러 점을 고려해서 풍부한 기술력을 가지고 계시고 다른 곳은 과잉진료가 케어가 많은데 그런 것 없이 교정치료를 해주셨었는데요. 또한 모든 교정치료 과정에 있어서 전담으로 맞춤 케어를 실행하고 있다고 하셨어요. 첫 상담과 검사부터 맞춤으로 꼼꼼하게 진행을 하시며 교정치료에 있어 역시 숙련된 기술력으로 안정적으로 예후까지 생각을 하고 있다고 하셨어요.

 

처음부터 일대일 맞춤교정 프로그램으로 얼굴의 심미적 조화를 위해 일대일로 개인상담 진행부터 3D 모르페우스 및 정밀진단으로 다각도 치아 상태 분석 및 진단도 해주고 있었어요. 대전치과에서는 장치 부착 후에도 사후관리는 물론 치아의 회귀 현상을 막기 위해 철저하게 치료를 해주신다고 했었어요.

 

또한 위생적인 환경과 정품 재료 사용은 물론 경제적이게 분납할 수 있게 해주셨었어요. 그리고 치아를 교정하고 난 후 중요한 것이 사후관리일 수 있는데요. 아무래도 인공적인 힘으로 이동시키게 되었다고 해도 나중에 원래의 자리로 돌아가려는 성질로 인해서 다시 틀어지는 경우도 있었어요.

 

틀어지지 않게 유지될 수 있도록 사후관리까지 해주셨었어요. 정기적인 사후관리를 받을 수 있는 보증서 발급은 물론 치아관리 방법과 재발방지 시스템부터 사후관리 진행까지 대표원장님께서 해주셨었어요. 또한 교정치료를 위해서 검사 장비가 충분하게 갖추어져있고 육안으로 보이는 부분으로는 한계가 있기 때문에 내부까지 충분하게 파악할 수 있는 기계까지 갖추고 계셨어요. 모든 기구에 경우 10단계 멸균과 소독 및 개별 포장을 하며 일회용품은 사용 후 즉시 분리 및 폐기하고 치과전용 살균수를 사용하고 있었는데요. 또한 직원들에게 지속적인 감염예방교육까지 하고 계신다는 정말 믿음이 많이 가서 꼭 여러 지인들에게 추천해 주고 싶었어요.

 

만약 교정이 필요하다고 생각되신다면 대전치과에서 상담 한번 받아보시고 본인에게 맞는 교정치료를 해보시는 좋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어요. 저도 교정을 하고자 이곳저곳 많이 알아보고 결정한 곳이 저에게 맞춤으로 교정치료를 할 수 있는 곳이 있어 너무 좋았던 것 같았어요. 자신에게 맞는 대전치과 찾아보고 꼭 교정치료가 필요하시다면 그곳을 추천했었어요.

댓글 영역